티스토리 뷰

KT 통신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로봇 매장지니스토어 선보인다.
 
KT(
회장 황창규) 강남역 KT애비뉴 매장을기가지니(GiGA Genie) AI’ 로봇지니봇 증강현실(AR) 기술의 ‘AI 디지털 사이니지 적용한지니스토어 탈바꿈한다고 30 밝혔다2017-08-30 성남 뉴스와이어 KT


 
KT
10~30 젊은 세대 고객들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며 즐길 있는 매장을 선호하며, 자신의 지식을 활용해 주도적으로 구매를 원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AI 로봇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상담이 가능한 매장을 처음으로 열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KT AI로봇지니봇 지난 1 출시한 인공지능 기가지니의 기술을 바탕으로 매장용 대화 DB 새롭게 더한기가지니 대화 플랫폼 장착했다.
 
KT
캐릭터코리(Kori)’ 디자인을 형상화한지니봇 매장 입구에서 업무 상담 주요 서비스 안내를 맡는다. 고객이 매장으로 들어오면 얼굴을 인식해 인사하고, 기가지니 음성 인식으로 고객과 간단한 문답을 통해 가능한 업무를 안내하며, 주요 상품의 설명과 직원 호출을 있다. KT 캐릭터와 사진을 찍고 게임도 하는 고객에게 단순 안내 기능 이상의 재미와 경험도 제공한다.
 



‘AI
디지털 사이니지 매장 전면 유리에 투명 디스플레이 형태로 부착된다. 함께 설치된 카메라로 매장을 지나가는 고객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보행자 동선에 맞춰 로봇이 고객 맞춤 상품을 스피커로 제안한다. 또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매장 모습을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배경의 사진 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지니스토어 적용된 음성 대화 기술, 보행자 얼굴 인식 기술, AR 기술, 로봇 기술 등은 KT Service 연구소 자체 개발 기술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갖는다.
 







KT
미래형 스마트 매장지니스토어 선보이기 위해 강남역 KT 애비뉴 매장을 고객 친화적이고 체험지향적인 공간으로 단장한다. 오는 9 11일부터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KT 캐릭터 소개 전시회, 캐릭터 인형·열쇠고리 증정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앞으로 고객이 직접 원하는 휴대폰을 골라 가입과 기기변경 업무까지 있는 AI 키오스크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KT Mass
총괄 임헌문 사장은통신업계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매장에서 고객들이 KT 혁신기술을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앞으로도 KT 고객인식 1등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AI플랫폼 기반의 혁신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이라고 밝혔다.


로봇 관련 블로그 인기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LG전자 생활가전 주요제품 IFA 2017에서 대거 선보였다.

국내 최초의 이동형 인공지능 기기 누구 미니 출시

ASUS Phoenix GeForce GTX 1060 게이밍 그래픽카드 출시

갤럭시S8 S8+ 활용꿀팁으로 재미 편의 모두 챙기자

파나소닉, 에볼타 로봇 7월 7일 1000미터 피오르드 수직 절벽 오르기에 도전

인공지능 기반 금융봇과 블록체인 앞세운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연구소 로봇 선행연구소 신설 LG전자 인공지능 연구조직 확대

현대자동차 바이두 협업 CES 아시아 2017 처음 참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