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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소닉의에볼타 네오건전지를 장착한 로봇, 7 7 1000미터 피오르드 수직 절벽 오르기에 도전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 07 04 --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에볼타’(EVOLTA) 로봇이 7 7 가장 힘든 도전을 시도한다. 회사는 자사의 건전지에볼타 네오’(EVOLTA NEO) 장착한 로봇이 이날 노르웨이에 있는 뤼세피오르드(Lysefjord) 1000미터 높이의 수직 절벽을 타고 오르는 시범 실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파나소닉은 실험을 통해 일본에서 2017 4 26 출시한에볼타 네오건전지 신제품의 내구성과 성능을 시험한다. 회사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도전의 전체 과정을 전세계의 열성 팬들과 공유하기 위해 생방송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도전에서는 노르웨이 피오르드의 가파른 절벽에 로프를 고정시키고 이를 사용하게 된다. ‘미스터 에볼타 네오’(Mr. EVOLTA NEO)라는 이름의  로봇은 파나소닉의 AA건전지(에볼타 네오 개를 장착하고  1000미터 높이의 수직 절벽을 오르는 도전을 하게 된다. ‘미스터 에볼타 네오’ 로봇은 로봇 제작자인 다카하시 토모타카(Tomotaka Takahashi) 설계개발한 것이다다카하시는 2008년부터 파나소닉의 ‘에볼타 로봇 도전’(EVOLTA Robot Challenge) 참가해 오고 있다




 파나소닉이 에볼타 로봇의 1000미터 피오르드 수직 절벽 등반 도전을 온라인으로 생방송한다

 2017-07-04 14:00 Panasonic Corporation 제공 IT , ICT, Communication, Mobile,Internet, Computer ,Electronic etc, soccerdin



[비디오] ‘에볼타 로봇 피오르드 절벽을 오르기 위한 준비 훈련(EVOLTA ROBOT Preparation and training toward the Fjord Climb) 

https://www.youtube.com/watch?v=ncmaBC30w5k

다카하시는올해 세계적으로 가파르기로 이름난 피오르드의 1000미터 수직 절벽에 도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여기에서 성공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 로봇은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파나소닉의에볼타 네오건전지 개만을 사용하여 작동할 것이다. 올해는 기준을 높였지만 과거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장 힘든 일에 도전하는 것인 만큼 기대가 크다 말했다.

이번 도전은 베이스 캠프에서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생방송하며 360 카메라가 로봇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예정이다. 방송은 현지 시간 오전04:30(협정 세계시간 오전03:30)부터 실시한다. 생방송은 다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있다.
 
베이스 캠프에서 보내는 방송:
특별 사이트(http://panasonic.jp/battery/challenge/2017/live/)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anasonic.avmjapan/)
트위터(https://twitter.com/Panasonic_cp)

360
카메라:
트위터(https://twitter.com/EVOLTA_ROBOT)

도전의 개요

·
일자: 201777
·
도전 시작 시간: 현지시간 오전 05:00(협정 세계 시간 오전 04:00)
·
도전 완료 시간: 현지 시간 오후 16:00(협정 세계 시간 오후 15:00)
·
장소: 노르웨이 시에라 (Kjerag Mountain) 뤼세피오르드[구글 지도: http://bit.ly/2s00wB7]
·
개요: 다카하시 토모타카가 설계, 개발한 로봇이 AA건전지에볼타 네오’ 2 개를 장착하고 가파른 피오르드 절벽에 설치한 로프를 타고 1000미터 높이를 기어 올라간다.
· ‘
에볼타도전 특별 사이트: http://panasonic.jp/battery/challenge/2017/ (일본어)

*
: 일정은 도전 당일 날씨와 상황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될 있다.
 
미스터 에볼타 네오’(Mr. EVOLTA NEO) 로봇 개요

·
: 17cm
·
체중: 건전지 장착 169g, 건전지 제외 120g
·
: 머리부 - 4cm, 몸체 - 3.5cm, 다리 - 6cm
·
전원: ‘에볼타 네오(EVOLTA NEO) AA건전지 2
·
소재: 플라스틱, 티타늄, 탄소

로봇 제작자 다카하시 토모타카 프로필

· 1975
일본 교토 출생
·
로보 개리지(Robo Garage Co., Ltd.) 최고경영자(CEO)
·
도쿄대학 첨단과학기술 연구센터(Research Center for Advance Science and Technology) 프로젝트 부교수
·
로보컵(Robo Cup) 5 수상

에볼타’(EVOLTA) 도전 실적

2008
5: 그랜드캐년 도전
미스터 에볼타로봇이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하고 그랜드캐년의 가파른 절벽 530.4미터를 6시간4631 만에 올라갔다.
 
2009
8: 24시간 내구력 경주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미스터 에볼타로봇이 프랑스의 서킷(경주로)에서 열린 24시간 내구력 경주에서 성공적으로 완주했다.
기네스 세계 기록(*1)
건전지로 작동되는 원격 조종 모델 차량 최대 거리 이동

2010
9~11: 지하철 토카이도(Tokaido) 53 이동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미스터 에볼타로봇이 도쿄 니혼바시(Nihonbashi)역에서 교토 산조 오하시(Sanjo Ohashi)역까지 500킬로미터 거리를 이동했다.

2011
10: 철인3 경기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미스터 에볼타로봇이 철인3 경기( 거리 230킬로미터: 수영 구간 3.8킬로미터, 자전거 구간 180.2킬로미터, 마라톤 구간 42.2킬로미터) 166시간56분에 완주했다.

2012
12~2013 1: 새해 맞이 내구력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미스터 에볼타로봇이 역기를 14 동안 쉬지 않고 142460 들어 올렸다.

2013
12: 세계 최장 선로 주행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아키타 탄환열차 E6수퍼 코마치(Akita Bullet Train E6 Super Komachi)(장난감 기차) 플라레일즈(Plarails)(*2)(26667개의 선로로 만든) 5.60844킬로미터를 주행했다.
기네스 세계 기록(*3)
최장 장난감 기차 선로.

2014
11: 사용하지 않은 철로를 하루에 되돌려 오는 도전
에볼타건전지를 장착한 1 정도 무게의 차량이 8.5킬로미터를 주행했다.

2015
11: 열차 선로를 통한 세계 최장거리 주행 도전
D ‘
에볼타건전지 600개를 장착한 차량이 열차 선로를 통해 최장거리를 주행했다(22.615킬로미터, 2시간479).
기네스 세계 기록(*4)
차량 무게 700킬로그램 이상. 오르막길 출발. 시판되고 있는 건전지만 가지고 20킬로미터 이상을 주행했다. 주행하는 동안에는 차량의 유지 보수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었다.

2016
11: 세계 최장거리 유인 비행 도전
에볼타’AA건전지 640개를 장착한 항공기가 비와호(Lake Biwa) 위를 3531미터 비행했다.

*1: 2009
86건전지로 작동하는 원격 조종 모델 차량 최장거리 주행신기록을 세웠다.
*2: (c)TOMY Plarail
토미사(TOMY COMPANY, LTD) 등록 상표이다.
*3: 2013
1214최장거리의 플라스틱 장난감 선로주행의 신기록을 세웠다. 기록 거리: 5.60844킬로미터. 동일본여객철도(East Japan Railway Company)로부터 상용화 동의를 받았다.
*4: 2015
113건전지를 장착한 차량의 최장거리 기차 선로 주행신기록을 세웠다.

출처: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7/48575.html

관련 링크:
[
비디오] ‘에볼타 로봇 피오르드 절벽을 오르기 위한 준비 훈련(EVOLTA ROBOT Preparation and training toward the Fjord Climb)
https://www.youtube.com/watch?v=ncmaBC30w5k
배터리 글로벌 - 파나소닉
http://www.panasonic.com/global/consumer/battery.html
파나소닉 배터리 월드(Panasonic Battery World)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anasonicBatteryWorld

관련 뉴스:
에볼타 네오건전지를 장착한 로봇이 1000미터 피오르드 수직 절벽 오르기 도전( Robot Powered by EVOLTA NEO Dry Cell Batteries to Take on 1,000m Fjord Vertical Climb Challenge)(2017418)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7/46507.html
파나소닉의에볼타’, “세계 최장거리 철로 주행도전 완수(Panasonic‘s EVOLTA Completes the “World’s Longest Distance Railway Track Run” Challenge) (2015115)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5/44401.html
파나소닉의에볼타’ AA 알칼리 전지, 기네스 세계 기록 60주년 인증 획득(Panasonic's EVOLTA AA Alkaline Battery Receives GUINNESS WORLD RECORDS 60th Anniversary Certificate)(201539)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5/39379.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03005546/en/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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