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쉽고 편리한 보험료납부, 온라인 카드납부


인터넷에서 국민건강 , 국민건강보험 검색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화면에서 보험료납부 화면으로 이동

건강보험료 온라인,인터넷 납부

연금보험료 온라인,인터넷 납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화면에서  

자주찾는 메뉴 -> 보험표 납부확인서 클릭

건강보험,연금보험료 납부 과정 공인인증서 사전등록

건강보험 납부할 보험료 선택 화면에서 월보험료 (완납) 체크

건겅보험 , 연금보험 납부방법을 카드결제로 선택

은행즉시이체, 신용카드납부, 가상계좌발급신청, 인터넷지로사이트

등의 납부방법으로 건강보험, 연금보험 인터넷 납부



건강보험료 온라인납부, 연금보험료 온라인납부


인터넷에서 국민건강 , 국민건강보험 검색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원하는메뉴를 찾기힘들경우 홈페이지마다 볼 수 있는 사이트맵을 활용해보세요  (한눈에볼수 있는 홈페이지 목록들 볼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ㅡ 연금보험료 납부 항목은 찾기가 어렵네요.


카드 자동이체 등록서비스가 카드사 제휴로 진행하는것들이있다면 가입하시는게 훨씬 편하실겁니다. 매달 특정일에 건강보험료,연금보험료 납부방법으로 카드결제, 현금결제등의 납부수단을 챙겨야하니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접속화면 하단부분

자주찾는 메뉴 -> 보험표 납부확인서를 자주 이용합니다.


금융기관,국가기관등 요금,예금관련 기관들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납부 확인서 메뉴로 접속 -> 보안프로그램로딩 화면이후 -> 다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건강공단 홈페이지에 개인으로 등록되어있어서 개인인증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기재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 확인후 접속화면입니다. 

 

건강보험료 카드납부 , 연금보험료 카드납부 

보험료 조회 납부를 클릭합니다.


보험료 조회 납부 화면에서 보험구분 및 납부자번호선택 항목으로 이동하여 건강보험 카드납부처리를 하겠습니다. * 건강보험 버튼을 클릭한 상태화면입니다.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조회/납부 화면에서 건강보험 월보험료 (완납)을 체크 합니다.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조회/납부 화면에서 아래로 더 내려가면 납부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은행즉시이체, 신용카드납부, 가상계좌발급신청, 인터넷지로사이트 방법중 신용카드 납부를 선택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납부시 납부대행 수수료가 발생한다는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화면이 전화되고건강보험  납부금액정보 내역과 카드정보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신용카드 납부대행 수수료의 납부자 본인 부담에 동의합니다 동의버튼 체크후 카드즉시 납부를 클릭하시면 건강보험 x월분 납부완료 확인 가능합니다. 연금보험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카드 납부처리가 가능합니다.

첫 화면에는 납부금액이 표시되었고 , 납부완료이후 화면에는 검색해봐도 납부금액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납부방법은 전화, 지점내방,온라인납부등의 방법중 가장 익숙하고 편한 방법으로 납부하시면됩니다. 온라인으로 하는게 익숙하기때문에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과정 설명이 미흡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 꿀팁 블로그 여행


다른 정보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비회원, 로그인 필요없이 댓글이나 공감이 가능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