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블로그 이사를 고민하시나요 저품질일까 두렵지는 않으신가요? 정성스럽게 블로그 포스팅을 했지만 상위는 바라지도 않고, 블로그 포스팅 작성글이 검색반영되어 노출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안타까운 일들을 경험 하신적은 없나요?  작년부터 몇차례 경험을 하고나서는 황금연휴에 즐겁게 보낼시간에 포스팅 누락건으로 깝놀, 황당, 어이상실 경험을 하여 아시는분들도 많겠지만 공유하며 블로그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누락된 블로그 포스팅 검색노출 반영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적어 봤습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 검색 노출 해결 방법을 찾아보려고 할 수 있는 방법은 찾아보고 공부도 해봤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정답은 없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검색반영 요청"  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포스팅 노출에대한 확답을 줄 수 없다고 하여 복불복 기다려보는 수밖에은 없는 상황입니다. 



 IT 정보통신 기술통신모바일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soccerdin 

 

 

네이버 포스팅 검색노출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 제목 전체를 빠짐없이 글을 타이핑 또는 복사해서 채웁니다.(네이버에서 로그인 상태에서 복사Ctrl+c  Ctrl+V 활용, 보안상 우 클릭 금지가 대부분 되어있기 때문에 로그인이 안 된 상태에서는 본인 글이 복사가 안되는 건 아시죠)

 

블로그 포스팅 한 글중 검색 노출 결과를 확인해본 화면입니다. [공지] 까지 표시해도 검색노출 결과는 동일합니다. 

오른쪽 검색옵션을 누르면 보이지 않던 항목이 나타납니다. 유사문서 적용항목입니다.

 

 

▶ 포함 부분을  체크


▶ 출처로 이동 (특정 출처만 검색) => 본인 대표 블로그 (blog.naver.com/ID) 작성합니다.


▶ 확인해 본 검색 노출 결과는 없다고 확인이 됩니다.


검색시 제목 전체를 똑같이 쓰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검색 노출 확인


아시는 것처럼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 글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대부분 블로그 포스팅 첫 번째에 반영 글이 확인 가능합니다.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검색노출 미반영 상황으로 판단하고 유사문서 검색 확인 후 온라인으로 고객센터에 검색 반영 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노출 미반영 포스팅 소중하게 작성하고 기분이 나쁘시죠. 검색 반영 요청을 직접 해보겠습니다. 작년 건도 아직 반영이 안되고 있기 때문에 해결책은 아니지만 해볼 건 다 해보는 게 좋을듯합니다.


▶ 먼저 전체화면 오른쪽 상단부 화면에  19 99+ 표시가 보이시죠. 그 바로 아래쪽 원본 반영을 누르시면 작업 가능합니다.


원본반영이 아니기 때문에 검색 반영 요청하기로 이동합니다.


* 원본반영 클릭하면


▶ 고객님이 작성하신 원본글이 '유사문서 포함' 옵션 선택 시에만 노출되고 있나요?


▶ 고객님이 작성하신 글이 원본임에도 다른 유사 문서가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나요?

 

 

 

 


▶ 검색 반영 요청하기 이동한 화면입니다.


▶ 5가지 질문 항목에 답변해주신 뒤, 6번째 화면 제일 하단부 클릭 누르시면 검색 반영 요청하기 접수 화면이 나옵니다.


▶ 로그인 또는 이메일 주소 기재 후 본인 블로그 (대표 URL 기재), 게시물 1건 (포스팅 블로그 URL 기재, 총 3개 접수가능) 또는 총 3건 복수로 작성 후 동의와 함께 접수하시면 접수 완료 화면 확인됩니다.


 


미리 언급했던 것처럼 검색 반영 요청하기 접수는 했지만 반영 여부는 불투명하오니 모니터링해보는 수 밖에는 별다른 걸 할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중한 포스팅 열심히 작성했지만 검색 반영이 안되어 노출이 안된다면 엄청 화가 나겠죠.


하루 방문자 수가 많고 유입률이 평균적으로 높은 잇님들은 검색 반영이 안되어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수백수천 명의 많은 잇님들과 방문객들이 내용을 확인하면 노출보다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도 있거든요.  초보를 벗어나려는 블로거들이나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방문객 유입률도 낮고 재방문율 또한 낮으므로 당연히 검색 반영이 안되어 노출이 안된다면 허탈한 경우가 많겠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정말 화가 많이 날경우도 있거든요. ㅠㅠ.


 

네이버 검색 노출 미반영 포스팅 리스트


블로그 만든 시기는 2010년이지만 2016년 10월부터 본격적인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기로 하면서 2016년 11월부터 유사문서, 검색노출 미반영 등을 겪고는 매우 민감하게 반응을 했었지만 그럴 수 있겠지 하며 온라인으로 미반영된 포스팅들을 검색 반영 요청하기 접수를 하고는 꾸준히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반영된 건은 아직 없었고 이런 현상이 황금연휴에 2건이 발생하고는 저품질이 아닐까 하고 블로그 활동의 존속 활동 여부 또는 블로그 이사까지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노출 미반영되었던 블로그 포스팅 리스트를 나열 해봤습니다.


블로그 포스팅1: 동영상 쇼핑몰 우르르쾅쾅 비디오 커머스 신규 런칭


블로그 포스팅2: 삼성와닷컴 모바일 포토프린터 감성 이벤트 참가하자


블로그 포스팅3: 스마트폰 규격 비교 최신유행폰 사양 비교


블로그 포스팅4: 리포인트 부업 클릭 댓글 작업으로 충분합니다


블로그 포스팅5: 온라인구매 인기상품 스마트폰

사커딘 T블로그 사커딘 T블로그 사커딘 T블로그  사커딘 T블로그

황금연휴 작성했으나 검색 미반영된 포스팅 두건 이후 딜레마에 빠찌고  광고홍보 글이 아닌 두 건을 올려본 결과는 이상 없이 노출이 된 걸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지금 작성하는 아니 매번 작성하며 노출이 안될 경우를 신경 쓰며 스트레스를 받아야 된다니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네이버의 블로그 방향성이 광고홍보를 지향하지는 않고 브랜드마케팅 또는 리뷰 등을 지향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중이라는 예기도 들었고 그 이후부터 저품질로 추락된 많은 블로그들의 소식을 접해 왔습니다. 그로 인해 블로그 운용을 포기하고 어느 시점부터 경쟁 블로그로 이사를 많이 했다는 걸 지켜 봐왔기 때문에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최적화 블로그 상위 노출 정확한 방법론을 알고 블로그 포스팅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정답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확인할 길조차 없다는 게 대부분의 이야기들이었습니다. 단순히 막연하게 가장 유행 키워드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 했을때 상위노출이 되면 최적화다. 노출도 필요없다 SNS를 통해 유입률을 높여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라 등등 당양한 답변은 있지만 결과론적으로 봤을때 본인만이 소화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만 된다는 개인 견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