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 KT(회장 황창규) 손을 잡았다.

LG
유플러스와 KT 양사의 ‘U+내비 ‘KT내비 통합해원내비(ONE NAVI)’ 출시한다고 20 밝혔다. ‘원내비 개의 내비가 합쳐져 하나의 1 내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 통합은 단순히 고객편의를 위한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향후 4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전략적 협력으로   있다.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등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확보할  있는 차량용 플랫폼이 필수적이며 차량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내비이다. 양사는 이번 통합을 통해 고객기반을 늘리고 실사용 데이터를 확보하여 인공지능 적용  향후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한 것이다. 

이번 내비 통합으로 양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목적지 데이터누적 교통정보  주요 데이터들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신규 기능들도 추가되었다

 

2017-07-20 11:00 성남 뉴스와이어 KT  IT 정보통신 기술: 통신, 모바일, 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특히교차로 안내 복잡한 교차로에서의 경로안내를 실제 사진으로 보여주던 U+내비의리얼맵’, KT내비의리얼 사진뷰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을 통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하여, 운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진로변경 순간의 선택을 돕는다. 출시와 동시에 주요 교차로에 적용하고 이후 점차 대상을 확대 예정이다.

음성 안내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세종문화회관을 지나서 바로 우회전 하세요하고 안내하는 식이다.

GPS
민감도도 높아져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GPS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있고 번에 이해되는 안내로 복잡한 길도 헤매지 않고 찾아갈 있게 되었다.

밖에도 양사가 각자 서비스하던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114 DB 기반의 정확도 높은 목적지 주변 검색 운전 자동 응답 맛집 정보 등의 기능을 전부 통합해 제공한다.

원내비출시와 함께 양사 고객들은 데이터 요금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있게 되었다. KT 3월부터 자사 고객의 KT내비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했으며 LG유플러스도 자사 고객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한다. ‘원내비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받을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원내비를 사용할 있다.

양사는 원내비 런칭을 기념해출석체크 프로모션 진행한다. SNS ID 로그인하여 일정 횟수 출석하면 추첨을 통해 주유 상품권, 호텔 식사권, 지니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유플러스 현준용 AI서비스사업부 전무는원내비는 LG유플러스와 KT 함께 만들어 편하고 정확해졌다원내비는 단순한 브랜드의 통합에 그치지 않고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말했다.

KT
문정용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은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시장에서 지리정보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다 “KT LG유플러스 양사가 내비를 통합함으로써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미래 플랫폼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있을 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KT그룹은 이번 내비 브랜드 통합 외에도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2016 2 양사 내비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공유하여 품질을 높인 것을 시작으로 2016 11월에 ‘NB-IoT 소물인터넷 사업협력체결을 통해 사물인터넷 분야 협력도 시작해 최근엔 서울 상암동의 LGU+ 연구실과 경기도 판교의 KT 연구실에 NB-IoT 오픈랩을 개방하는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에 회사의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2017 3월에는 LG유플러스가 KT그룹의 지니뮤직의 지분 15% 인수해 2 주주로 참여하면서 콘텐츠 수급과 공동 마케팅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협력을 넘어선 공동 투자자로서 협력하고 있으며 6월에는 주소록 검색창에 상호명을 입력하면 전화번호, 주소, 영업시간 등을 안내하는번호안내서비스 함께 하고 있다. 외에도 KT그룹의 후후앤컴퍼니가 LG유플러스 전용 스팸차단 서비스후후-유플러스 제공하는 , 회사는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0/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