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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상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 출간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과 핵심 전략을 설명하려는 목적에서 집필

바른북스가 강상규 저자의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하편을 출간했다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원활하게 전달하고 제공하기 위한 기획 활동시장 조사상품화 계획선전광고홍보기타 판매 촉진을 위한 모든 행위 등을 포괄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중에서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수행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현재는 마케팅의 전통 영역이었던 오프라인 마케팅의 비중과 중요도를 온라인 마케팅이 이미 추월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든 온라인 사업체들은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개념의미전략실전 기법들을 충분히 인지함으로써 경쟁 사업체들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그를 위한 기본적인 소양으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속성과 실체를 분명하게 이해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온오프라인 사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유용한 지침이자 교본으로 삼을 만한 적당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가이드 북은 의외로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책은 다른 온라인 마케팅 책들처럼 대기업의(이미 많이 알려진성공 사례들을 분석하고 나열함으로써 다수의 중소 사업체들에게 ‘허황된’ 꿈을 심어주는 일은 아예 없도록 하려고 한다그런 특수한상위 1% 이내의 사례들은 국내의 일반적평균적 사업 구조에 적용하기도 힘들  아니라  책의 주요 독자들로 예상되는 중소 사업체들의 경우에는 광고 예산도 매칭시키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2017-05-29 12:00  서울 뉴스와이어 바른북스  IT 정보통신 기술: 통신, 모바일, 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또한 책은 어뷰징(Abusing) 등과 같은 일시적으로만, 혹은 1회용으로만 사용할 있는 부적절한 수단이나 떳떳하지 못한 꼼수 등을 처음부터 원천 배제한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이고 원론적인 내용과 기초를 튼튼하고 충실하게 다져줄 요긴하고 정석적인 내용들을 중심으로 집필되어 있다.

아울러 필자가 직접 컨설팅한 중소 사업체들의현실적인 사례 가지와 과정에서 맞춤형으로 적용된 실전 기법 관련 노하우들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책의 독자들이 스스로 기법과 노하우들을 각자의 상황에 적절하게 매칭시켜 보거나 실무 방면에 응용해볼 있도록 가능한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서 마치 바로 옆에서 강의를 듣는 것처럼 엮어 나가고자 한다.

책이 온라인 마케팅의 만능 지침서가 되긴 힘들겠지만 마케팅 실무자들과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와 실전 응용력 등을 제고하는 다소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책은 사업체들에게마케팅에 필요한 능력과 기술, 기법, 전략 등을 골고루 균등하게 갖추는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필자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가능한 다양한 기법과 기술들을 성심성의껏 설명하였다. 이런 작은 노력이 사업체들의 성과 향상과 안정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유의미한 지침이 되고 가이드가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자 소개

강상규
(
)터틀팀 대표
(
)오울코리아 대표
(
)비디오코리아 대표
온판 - 온라인판매자협회 대표
SNS
마케팅컨설턴트 협회장
블로그컨설턴트 자격증 심사위원
한국마케팅 코칭센터 대표강사
모바일캠퍼스 대표강사

강상규 대표가 운영중인 마케팅 블로그는 3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구독하고 있으며 개인부터 소상공인, 대기업 대학교 다양한 곳에서 마케팅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바른북스>

온라인 마케팅, 중소상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지침서

사람들은 신문을 읽지 않고 텔레비전 프로그램도 원하는 시간에 선택적으로 본다.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는 광고판이 무색할 정도로 고개를 숙이고 각자의 전화기만 보고 있다. 이러니 유명 일간지, 옥외 광고, TV 광고, 지역 광고, 전단지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사업체들도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이 필수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그러나 문제는 엄청나게 다양한 온라인 채널 그리고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이다. 그렇지 않아도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환경에서 사업에 맞는 채널과 상품을 찾는 것이 어렵기만 하다. 새로 담당 직원을 뽑기도 하고 전문 대행사에 일임하기도 한다. 성공할 있을까?

책의 저자는 중소상인들의 온라인 마케팅의 산증인이다. 현재도 현장에서 뛰고 있다. 책을 집필하게 계기도 온라인 마케팅을 힘들어하는 광고주. 이들은 대부분 개념 익히기를 하지 않고 성급하게 대충대충 정도면 되겠지 생각하고 간단하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려버린다. 결과 진행해본 상품,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는 알지만 이를 새로운 상품, 마케팅 기법에 적용하지 못해 다시 원점으로 회귀하고는 한다. 이런 절차가 계속되다 보니 수많은 마케팅 기법과 기법의 수많은 광고 상품을 하나하나 익혀야 하는 말도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책은 기존의 지엽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틀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전달하고 있다. 다수의 ·오프라인 사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유용한 지침이자 교본으로 삼을 만한 적당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가이드 북은 의외로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듯하다.

온라인 마케팅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방대한 덩치에 엄두를 내지 못했다면, 경쟁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을 보며 부러워만 했다면, 새로운 매출 돌파구가 필요하다면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책이 것이다.

강상규 대표가 운영중인 회사 ㈜터틀팀 온라인 마케팅 대행과 교육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온오프라인을 통한 활용가능한 모든채널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 있는 통합마케팅 컨설팅 대행 해주고있는 회사 이며 중소사업자들과 대학교에 강의,교육 서비스도 하고있다 .

차례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

1 온라인 마케팅 입문
온라인 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온라인 마케팅의 세부 영역

2 온라인 마케팅 전략
1
온라인 사업체의 사업 성과 분석
1.
사업 성과 분석의 기본 지표
(1)
사업 성과 분석은 사업자의 기본 임무이다.
(2)
사업 성과 분석 1단계: 매출은 판매 횟수×객단가이다.
(3)
객단가에 주목해야 한다.
(4)
사업 성과 분석 2단계: 온라인 용어로의 치환. 판매/결제전환, 객단가전환 단가.
(5)
사업 성과 분석 3단계: 전환 횟수는 방문 횟수×전환율이다.
(6)
사업 성과 분석 4단계: 온라인 매출은 방문 횟수×전환율×전환 단가이다.
(7)
온라인 매출 3요소를 개선하는 방법
(8)
온라인 매출 3요소의 이론과 실제
(9)
사업 성과 분석 5단계: 기타 요소 분석
(10)
사업 성과 분석의 기본 10지표 정리
2.
사업 성과 분석의 2 보조 지표
(1)
목표 매출, 예정 비용, 목표 수익률
(2)
최소한의 전환 횟수, 최소한의 전환 단가, 최소한의 전환율
(3)
최소한의 방문 횟수, 최소한의 방문 단가
(4)
최대한의 방문 비용, 최대한의 전환 비용
(5)
사업 성과 분석의 2 보조 지표 정리
3.
사업 성과 분석의 실제 사례
(1)
사업 성과 분석 개선 사례 1
(2)
사업 성과 분석 개선 사례 2
(3)
사업 성과 분석·개선 컨설팅 프로세스

2
시장 분석 전략: 시장 세분화
1.
시장 분석의 의미: 성공적인 마케팅의 전제 조건
(1)
시장 분석은 전쟁터의 지도를 확보하는 것이다.
(2)
시장 분석은 합리적인 마케팅의 출발점이다.
(3)
시장 분석은시장 세분화 뜻한다.
(4)
시장 세분화와 상품 차별화는 어떻게 다른가.
2.
시장 세분화의 원칙과 조건
3.
시장 세분화의 기준
4.
시장 세분화의 유형과 사례
(1)
지역적 세분화
(2)
인구 통계적 세분화
(3)
구매 심리적 세분화
(4)
구매 행동적 세분화
5.
시장 세분화의 의의

3
고객 중심 전략: 고객 관계 관리(CRM)
1.
고객 관계 관리의 의미
(1)
고객 관계 관리란 무엇인가
(2)
사업체와 고객 관계의 변천 과정
(3)
고객 마케팅의 진화
2.
관계 마케팅의 정착과고객 관계 관리
3.
고객 관계 관리의 단계별 전략
(1)
잠재 고객(Potential Customers) 확보
(2)
가망 고객(Prospecting Customers) 발굴
(3)
표적 고객(Target Customers) 발굴
(4)
신규 고객(New Customers) 획득·육성
(5)
기존 고객(Existing Customer) 육성·관리·유지

4
상품 포지셔닝
1.
상품 포지셔닝의 의미
2.
상품 포지셔닝의 실제
(1)
경쟁 사업체, 경쟁 상품들에 대한 조사
(2)
상품의 결정 요인 파악
(3)
상품 포지셔닝의 유형
3.
포지셔닝 지도 작성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

3 온라인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믹스의 의미

2
코스튬 주얼리 사업을 통해 마케팅 전략
1.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의 시장 상황
2.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의 문제
3.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를 위한 전략
4.
브릿지 주얼리 시장 검토
5.
홈페이지 시스템 점검과 개선
(1)
홈페이지의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었는가
(2)
상품 소개란에 게시된 상품 정보는 정확하고 상세한가
(3)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이 고르게 구비되었는가
(4)
상품의 사진이 선명하고 촬영되었는가
(5)
상품에 대한 부가 정보가 풍부한가
(6)
배송료 정책은 어떠한가
(7)
교환 조건은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8)
환불 조건은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9) AS
규정은 어떠한가
(10)
고객 상담은 어떠한가
(11)
할인 정책은 어떠한가
(12)
이벤트 코너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13)
게시판과 커뮤니티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6.
리타게팅 배너 광고 전략
(1)
리타게팅 배너 광고의 의미와 효력
(2)
리타게팅 배너 광고의 단점
(3)
리타게팅 배너 광고 실행 전략
(4)
주얼리 쇼핑몰의 리타게팅 배너 광고

3
명품 판매 사업체를 통해 살펴본 마케팅 전략
1.
명품을 구매하는 심리적 동기니즈가 아닌원츠
(1)
명품과 고관여 상품
(2)
니즈(Needs) 원츠(Wants) 차이
(3)
인간 욕구의 5단계
(4)
고객의 원츠에 주목하라
2.
명품 판매 사업체의 시장 상황
(1)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명품 시장
(2)
명품의 시장 세분화
(3)
명품 판매 사업체의 고객 관계 관리
(4)
명품 판매 사업체의 상품 포지셔닝
3.
중고 명품 시장 검토
(1)
중고 명품 시장의 성장세
(2)
중고 명품 시장 성장의 원인명품 구매 심리의 변화
(3)
중고 명품 시장의 다양화·다각화
4.
명품 판매 사업체를 위한 실전 전략
(1)
명품 온라인 쇼핑몰 방문 고객의 특성 파악
(2)
명품 판매 사업체의 쇼핑몰 이용 편의성 제고 전략
(3)
명품 판매 사업체의 상품의 다양성 제고에 대한 대체 전략
(4)
명품 판매 사업체의 정보의 전문성 제고 전략
(5)
명품 스토리 텔링 마케팅 강화
(6)
개인 계정의 SNS 활용
(7)
커뮤니티 마케팅 강화

4
스킨 케어 화장품 사업체의 마케팅 전략
1.
어플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1)
성분 분석 어플과 뷰티 커뮤니티
(2)
고객들을 감동시킨 성분 분석 어플의 전문성, 진실성, 신뢰성
2. ‘
인플루언서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의미와 내용
(2)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와 위력
(3)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3.
네이버 스케치
(1)
네이버 스케치의 의미
(2)
네이버 스케치의 기본 원리
(3)
네이버 스케치 실전

에필로그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항상 연구하고 부족함을 느끼며 배움에 소홀하지 않은 자세로 책을 펴내는 출판사다. 저자의 원고를 소중히 여기고, 공경하며, 마음을 담아 책을 펴낸다면 마음이 반드시 독자들에게 전해져 가슴속 깊은 곳에 여운을 남길 있다고 생각하며 오래 간직할 있는 바른 책을 펴내는 출판사로 거듭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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