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앱 (Instant App) 미리보기,구입 설치전 편의성제공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앱

 

Instant App

그동안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기위해서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한뒤 필요한 앱(APP)을 다운로드받고 설치를 하는 과정을 일반적으로 사용해왔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있는 앱(APP)들은 신뢰성 측면상 새롭게 설치를 할 경우 활용용도에따라 오래 사용하거나 설치를 삭제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하지만 잘 모르는 새로운 버젼의 앱(APP)은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를 한뒤 설치를 한후 실행을 해봐야 개개인의 성향에따라 필요성 여부를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에서 새롭게 발표한 인스턴트 앱(Instant APP)은 설치하지 않고 임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맛보기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년전부터 개발되고 일부 베타 테스트버젼등을 통해 편의성을 알려왔고 기대치도 높았었는데 인스턴트 앱(Instant APP)을 공식적으로 확대하며 범용적으로 활용 할 계획이라고합니다. 예전에는 뉴스,잡지 앱등에만 적용되던것을 최근 게임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고합니다.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앱

 

Instant App

보도자료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전 '미리 해보기' 기능 생긴다

처음 보는 모바일게임을 발견하면 첫 단추는 ‘다운로드’부터 시작한다. 특히 게임은 용량이 큰 편이라 시간도 오래 걸리고, 와이파이가 아니라면 데이터 부담도 무시하기 어렵다. 이에 구글이 설치 없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된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구글은 3월 19일 미국 샌프란스스코에서 열리는 GDC 2018 현장에서 구글 플레이 '인스턴스 앱' 기능을 선보인다.(출처: 게임메카)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전 '미리 해보기' 기능 생긴다
처음 보는 모바일게임을 발견하면 첫 단추는 ‘다운로드’부터 시작한다. 특히 게임은 용량이 큰 편이라 시간도 오래 걸리고, 와이파이가 아니라면 데이터 부담도 무시하기 어렵다. 이에 구글이 설치 없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된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구글은 3월 19일 미국 샌프란스스코에서 열리는 GDC 2018 현장에서 구글 플레이 '인스턴스 앱' 기능을 선보인다
www.gamemeca.com

 구글 “게임 앱도 다운로드 전에 미리보기” 

구글이 선보인 인스턴트 게임플레이는 앱을 구입하거나 설치하기 전에 구글플레이 앱 안에서 미리보기 식의 게임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식이다. 이날 공개된 인스턴트 게임플레이 기능을 갖춘 클래시로얄, 파이널판타지XV, 버블위치3사가 등의 게임도 공개됐다.

 (출처: ZDnet korea)

구글 “게임 앱도 다운로드 전에 미리보기”
 
www.zdnet.co.kr

 구글, 게임 미리해보기 기능 확대 - 더게임스

구글이 모바일 앱 마켓에서 게임을 미리 즐겨볼 수 있는 기능을 확대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앱을 설치하지 않고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스턴트 앱’ 기능을 게임에 적용하는데 적극 나서고...(출처: 더게임스)

 

구글, 게임 미리해보기 기능 확대 - 더게임스
구글이 모바일 앱 마켓에서 게임을 미리 즐겨볼 수 있는 기능을 확대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앱을 설치하지 않고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스턴트 앱’ 기능을 게임에 적용하는데 적극 나서고...
www.thegames.co.kr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앱

Instant App

Future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앱 (Instant App)의 확대 영역이 뉴스,잡지 앱 그리고 게임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면 새로운 기술의 개발에따른 미래 혁신적인 기술은 소프트웨어에대한 비중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는 AI(인공지능),VR,AR등 4차 산업혁명과 인터페이스를 호환성있게 만들어주는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관리시스템이 개발될것입니다. 소소한 앱(APP) 한가지를 개발하는 순간에도 가상으로 구현할 시스템에 사전 연동시켜 개발초기 부터 Uesr들이 사용하는 end to end 최종 단계까지 검증할 수 있는 시기가 도래할것입니다. 아날로그 인프라가 점점 줄어만가는 미래의 모습들, 영화속 상상의 장면들이 현실화 되어가고 있다는게 새록새록 놀라울 따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