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국세청 홈텍스 초보 검색 나들이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문 확인

지급명세서 , 원천징수영수 상세내역 확인

사업자등록증 확인

  

국세청 홈텍스 검색 및 접속 화면 

5월 말일까지  종합소득세 및 지방소득세 신고. 납부기한입니다. 신고.납부를 하기위해 국세청 홈텍스를 사용해보지 못하셨거나 정확히 어디에서 안내서류를 찾고 어디로 접수를 해야되는지 참조할 수 있는 내용 정리 해봤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홈텍스"  를 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국세청 홈텍스"  접속 주소(URL)이 보이게됩니다. 편리하게 즐겨찾기를 등록록하면 추후 검색 필요없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소득신고 방법 간단한 tip

IT 정보통신 기술: 통신, 모바일, 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soccerdin

 

 "국세청 홈텍스"  주소(URL)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국세청 홈텍스"  첫 화면이 보이게됩니다.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신고를 하기위해 가장 오른쪽 "홈텍스 바로가기"를 누르고 방문하면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상황에 따라 로그인 하여 접속하는 화면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회원 가입이 되있어서  공인인증서로 회원 로그인 접속 해봤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접속화면에서  "조회/발급"  단추화면이 보이시죠.

화살표 표시된곳을 클릭하시면

 

 

  "조회/발급"  상세 항목들이 보이는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세금신고납부  항목에 형광펜으로 칠한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로 접속합니다.

2016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문은 홈텍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프린트 또는 파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안내문을 받으셨기때문에 이 곳에서 안내문을 확인 후 저장을 직접 하셔야됩니다. 

 

종합소득세 성실신고를 도와드리는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화면이 보입니다.

기존에 우편으로 받아 보았던 안내문 자료를  귀속년도 2016년분부터는 이곳에서 직접 확인 저장하셔야된다는점 알고 계셨나요.많이 불편하긴 하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실겁니다.  형광펜으로 밑줄친 우측 위에 보이는 미리보기 화면으로 엑셀,pdf등으로 파일 저장 또는 프리터 인쇄가 가능합니다. 

"종합소득세 안내정보"  라는 제목으로 저장됩니다.  이 자료를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지급명세서와 함께 기타 증빙자료를 잘 정리 확인한뒤 세무대리인, 세무서를 통해 종합소득신고를 하시면됩니다.  홈텍스에 직접 가입 할 수 있는 유형도 있지만 그 내용은 나중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신고 문제없이 쉽게 잘 하실 수 있겠죠.

자영업하시는 분들중에는 다수가 지급명세서를 홈텍스에서 확인해야 된다는걸 잊었네요,  홈텍스 어디에서 지급명세서 또는 원천징수영수 내역이 확인 가능한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홈텍스 로그인까지는 동일 화면이므로 통과 ~~

로그인 전 또는 후 동일하게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접속하는 화면  설명 드리겠습니다.

상단 좌측에 박스 표시가된 "My NTS"  보이시죠  이곳을 사정없이 클릭클릭..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박스 표시된곳을 눌러주시면

 

연도별 지급명세서 등 지출내역 세부사항이 확인됩니다.  각 항목별로 지급명세서 보기로  원천징수 내역 또는 지급명세서 새부 내역을  확인 저장 할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을 세부적으로 설명 드려서 쉽게 마무리 하실 수 있을겁니다.

5월말일에는 신고접수 대상자가 많이 몰리게되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여 종합소득세, 지방소득세 신고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