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8 스마트폰 부품별 기능 및 성능을 분해도로 본다 2편

 

 

갤럭시 S8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 F1.7 렌즈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해 저조도를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디스플레이 두께가 얇아 후면 카메라 실장 공간을 좀더 확보했으며 표면에 거의 돌출되지 않아 갤럭시 S8의 후면이 매끈합니다. 갤럭시 S8의 카메라 앱은 촬영 외에도 빅스비 비전을 통해 △쇼핑 정보 △텍스트 추출과 번역 △유사 이미지 검색 △장소 검색 △와인 정보 검색 △QR 코드 인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8 후면 카메라 좌우엔 심박센서와 지문센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심박센서와 카메라 플래시는 아예 후면 글래스 아래쪽에 탑재됐으며, 지문센서도 돌출되지 않습니다. 삼성 헬스를 통해 심박수를 측정, 현재 상태나 운동 강도 확인에 참고하면 유용합니다. 지문 인식은 홍채 인식과 더불어 잠금 해제는 물론 △삼성 페이 △삼성 패스 △보안 폴더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8의 왼쪽 측면에는 새롭게 빅스비 버튼이 탑재됐습니다. 음량 버튼 입력을 인식하는 PCB가 빅스비 버튼에까지 연결돼 신호를 받아들이는데요. 전용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빅스비 홈이 나타나며, 버튼을 짧게 눌러 빅스비를 호출하거나 길게 누르면서 원하는 명령을 말하면 빅스비 보이스 실행이 가능합니다. 빅스비 보이스를 통해 갤러리·메시지·설정·카메라 등 10여 개 지원 앱과 빅스비 실험실 앱을 음성 명령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IT 정보통신 기술통신모바일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soccerdin


갤럭시 S8은 기가bps(bit per second) LTE와 와이파이(WiFi) 통신을 지원합니다.[1] 제품 상∙하단에 각각 위치한 안테나가 넓은 대역의 주파수를 처리해 고용량의 데이터도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탈 프레임과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하면서도 최적의 안테나 위치와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중앙부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NFC(근거리 무선통신) 신호를 받아들이는 안테나 모듈과 무선 충전 코일이 내장돼 있습니다. 각종 NFC 기능을 이용하는 건 물론 삼성 페이로 폭넓은 장소에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코일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을 활용해 갤럭시 S8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 표준 2(WPC·Airfuel)을 모두 지원합니다

 

갤럭시 S8 3000mAh, 갤럭시 S8+ 35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각각 탑재했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유·무선 고속 충전 기능을 통해 충전이 쉽고 편리합니다. 배터리가 탑재되는 위치엔 외부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고무 부품도 장착돼 있습니다.
충전은 USB 타입-C 포트를 통해 이뤄지는데요. 상하 구별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연결 방향을 고민하지 않고 충전기나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DeX) 스테이션에도 이 단자를 통해 갤럭시 S8을 장착합니다. 갤럭시 S8에서 기본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연결하면 기존 충전기도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S8 3.5mm 규격의 이어폰 잭을 통해 시중 이어폰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8은 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튜닝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이어폰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제품 아래쪽의 스피커로도 선명한 통화음과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 S8은 초고음질 음원(32bit PCM, DSD 포맷) 재생을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