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세대 스마트폰 전쟁’ 삼성 폴더블폰 스마트폰 11월 윤곽 드러날 듯


‘차세대 스마트폰 전쟁’ 삼성 폴더블폰 스마트폰 11월 윤곽 드러날 듯

내달 7일 美개발자회의서 구체화…”출시일은 미정”…’펼치면 태블릿 접으면 스마트폰’

화웨이도 올해말 출시 예정…과연 누가 먼저 ‘최초 타이틀 따내나?’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윤곽이 오는 11월 구체적으로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IM(IT&Mobile)사업부는 31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폴더블 스마트폰과 관련해 “접었을 때는 스마트폰, 펼쳤을 때는 태블릿PC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경험(UX)의 방점은 ‘멀티태스킹’에 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동시에 여러 작업이 가능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현재 새로운 폼팩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앱) 최적화, 특화 앱 개발을 위한 고려사항이 많은데 앱 개발자들과 논의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11월 7일~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개발자회의(SDC2018)에서 일부 사항을 공개할 것이라는 일각의 예상은 맞다고 인정한 것이다.

 

펼치면태블릿PC…삼성폴더블스마트폰11월윤곽
펼치면태블릿PC…삼성폴더블스마트폰11월윤곽

 

이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주 미국에서 열리는 개발자회의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그러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아직 밝히기 어렵고, 최상의 사용자경험을 제공할 때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의 폴더블폰은 위아래 접는방식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한편, 지난 9월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2018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폴더블폰 개발 과정이 복잡하기는 하지만 거의 마무리됐다(nearly concluded)”고 밝히며 폴더블폰 공개가 임박했음을 암시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스마트폰 2개를 세로축으로 반으로 접어보이며 “이렇게 둘을 합치면 아무래도 값이 올라가지 않겠느냐”며 위아래 접이식을 암시했다. 따라서 이번 SDC 2018에서는 폴더블폰의 이미지를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원문: https://gotit.co.kr/archives/8232




추천인 사커딘


블로그 커뮤니티

빅스 켄 '늦은 후회' 감미로움 재탄생, 김형석 w Friends

- 구글 애드센스 자가부정클릭 방지하는 구글 퍼블리셔 툴바

- 티스토리 신규 스킨을 적용하신 이용자분들에게 알립니다.

- 블로그 방문자 갑자기 증가했네요. 로봇이 방문 했나 ?!?

- 티스토리 블로그 네임 소행성접근 방문자수 10만명 돌파

- 블로그 포스팅 N포탈 보이지 않아,,, 웹마스터 도구 검색 해봤지만...

- 티블로그 블로그 방문자 기록 이상증상

- 구글, ‘안드로이드 9 파이’ 정식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검색광고 서비스 한국 도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