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포스팅 N포탈 보이지 않아,,, 웹마스터 도구 검색 해봤지만...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 대분이 보이지를 않네요. 그동안 검색노출 반영 도 빠르고 신뢰성 갖을 수 있는 블로그글 게시 형태를 유지해왔는데 저품질인가요 ㅜㅜ.... 최근 포스팅 올린 내용들은 대부분 검색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사례들을 보고 들어왔지만 막상 직접 경험을 하다보니 멘붕이네요.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 확인차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들어가보니, 웹페이지수집 항목이 비정상적으로 확인되어 수동으로 포스팅 게시글 건별로 웹페이지수집 요청하여 수집 성공까지 확인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검색노출에는 문제가있는지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배울 계획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검색노출  정상을 기다리며

검색누락이 되버린 수많은 블로그 포스팅, 특히 모바일에서 VIEW 항목으로 블로그,카페,사이트가 통합된이후 나타난 증상이 아닐까합니다. 단순히 일시적으로 네이버의 변화하는 과정에 벌어진 사건이라고 믿으며 블로그 포스팅 검색노출 정상화가 되는 그날까지 힘찬 걸음 해봅니다. 구글,다음,빙,ZUM등 검색노출의 루투는 많지만, 네이버 마이나고객층 많큼 압도적인 수에는 미치지 않다보니 막막하긴합니다. 혹시라도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등이 검색노출 반영이 안될지언정..... 그래도 힘내고 추석 한가위 충전 해야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현황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 최적화 확인

웹마스터 도구의 가장 인상적인 문구였습니다.

웹마스터도구 팀은 6월말 진행된 신디케이션 운영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신디케이션 유입의 상당수를 차지 하였던 스패머(spammer) 들이 수집요청을 통해 스패밍(spamming) 시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검색 사용 환경의 질을 떨어트리는 악성 사용자들을 필터링 하기 위해, 웹마스터도구로 부터 유입되는 수집요청에 대한 우선순위 책정 작업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1. 검색엔진 최적화 여부를 판단하여 웹수집 요청의 우선순위를 책정합니다.


웹사이트 검색에서 검색엔진 최적화 (SEO) 는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웹마스터도구는 소유 확인된 사이트에 한하여 현황 > 사이트 최적화 라는 레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웹사이트가 웹표준을 잘 준수한 정상적인 사이트라면 수집요청도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출처] 최근 발생했던 수집요청실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작성자 Webmasters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최척화 확인

운영중인 멀티 블로그 다수가 첨부 이미지처럼 사이트 최적화로 좋은 구조인데 검색 누락이 된점이 이해가 안가고았습니다. 블법으로 수십개씩 올리는 스펨형 블로거들로 오해받아 검색봇이 어뷰징 기능으로 분류한뒤 블로그 통검색 누락을 시키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려봅니다. 검색로봇수집의 나쁘지 않아요는 RSS 그리고 중요한 Sitemap 제출이 원인듯합니다. 기 제출한 RSS는 수정 제출하였고,Sitemap을 수정 제출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발전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도록 한수 가르침을 받은 하루였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인기 게시글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과 무관, 하지만 즐거운 영상

포스팅글과 무관하지만 추석명절 즐겁게 보내고 충전하시라고 흥겨운 썸네일과 미소와 함께

추석 뮤직비디오

GS25 추석할인 뮤직비디오 (feat.송소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