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텍스 종합소득세 지급명세 확인, 휴먼머니 돌려받기 득템


휴먼머니 환급

위해 소득확인

국세청에서 세금신고를 위한 우편물 또는 관련내용을 통보받지 못했지만 소득이 발생한 경우가 있다면 홈텍스 또는 관할 세무서에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환급 받을 휴먼세금,휴먼머니가 있다면 관할세무서에 신고 후 환급(돌려받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세금을 국가에 되돌려 줘야 할 경우의 수는 적겠지만 혹시 모르니 확인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개인소득이 발생하는 학생(자녀)들이 있을경우 특별하게 신경 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홈텍스 종합소득세 지급명세 확인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마감일자가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아직 신고를 못하신분들은 가까운 세무서 또는 홈텍스를 이용하시거나 세무대행 업체를 통해 종합소득 신고를 마무리 하기기 바랍니다.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분들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는걸로만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닙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 분들이나 또는 아르바이트 활동등으로 제2의 소득(3.3%신고하는 세금)이 발생할 경우 마찬가지로 5월에 근로소득과 사업소득을 합한 종합소득세 신고를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소득이 발생했으나 세금신고 통지서를 받지 못한경우에는 연도별 상세내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를 하면 됩니다.  지급명세서 항목중 거주자 사업소득.. 거주자 기타소득.. 해당 항목중 종합소득세 기신고 대상이 아닌건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휴먼세금,휴먼머니 입니다. 신고가 안된건은 세금신고 금액 대상 기준보다 적은 소득이 발생하여 국세청에서 별도 세금신고 통지서를 보내지 않은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건들이 있다면 본인 또는 신고대상 신분중을 준비해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면됩니다.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 지급명세서

 

웹포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거나


홈텍스링크를 통해  접속합니다.

홈텍스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간단한 내용의 조회만 할경우라면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내용에서 필요로하는 휴먼세금,휴먼머니(임의로 정한 명칭)를 확인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은행거래용 또는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홈텍스에 등록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MY NTS 로그인상태로 접속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 클릭.

공인인증서 인증통한 권한부여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거주자 사업소득, 거주자 기타소득)

확인된 지급명세서 PDF 파일저장 또는 프린트 인쇄기능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