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무선 청소기는 진리다!

사실 1년 전만 하더라도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선을 길게 늘어트린 동그랗고 무거운 청소기를 방에서 가지고 나와야만 했다. 특히 거실을 청소하고 방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콘센트의 선을 빼서 방으로 옮겨 가는 번거로움까지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이 먹다 흘린 과자 부스러기 청소 역시 바로바로 치우지 못하는 경우도 빈번했다. 하지만 LG 코드제로 A9(S96SFBSH1)을 사용하면서부터는 청소는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작업 정도로 이미지가 바뀌게 되었다.

 

 

간편 충전대


유선 청소기 혹은 일부 무선 청소기의 경우 별도 거치대가 없거나 벽에 못을 박아 고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내 집이 아닌 세입자의 경우 벽에 못을 하나 박더라도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LG코드제로 A9(S96SFBSH1)은 간편 충전대를 제공하고 있어 벽에 못을 박지 않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청소기를 고정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

 

 


LG 코드제로 A9(S96SFBSH1)는 원터치 컨트롤러로 한 번의 터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만약 좀 더 강력한 흡입력이 필요할 경우 터보 버튼을 3초간 눌러주는 것만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 디자인 설계를 통해 사용 시 팔과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았다. 기존 유선 청소기의 경우 청소기 본체를 다른 손으로 들고 사용해야 하던 것과는 비교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흡입력은 어느 정도?

무선청소기의 최대 약점은 흡입력이 약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LG A9 코드제로는 이러한 인식을 불식시켜 주듯 작은 사이즈 임에도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인버터 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A9에 들어간 인버터 모터는 115,000RPM으로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회전 속도를 자랑한다. 그럼 실제 흡입력은 어느 정도일까? 예전 A9 출시 발표 행사에 참석할 당시 행사장에는 볼링공 3개를 A9 흡입력을 사용해 들어 올리는 시연을 보이기도 했었다. 참고로 LG전자는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기의 심장인 모터를 10년간 보증받을 수 있으니 사용과 함께 고장에 대한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어졌다.

실제 A9 청소기를 사용해 20L의 정수통을 찌그러트리는 테스트를 직접 진행해본 결과 A9 의 터보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순식간에 20L 정수통이 찌그러 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정도 흡입력이라면 일반 유선 청소기 보다 오히려 더 좋은 흡입력을 자랑하는 것 같다. 또한, 장시간 A9 을 사용해온 사용자 입장에서 흡입력 부족으로 불편을 느껴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안티 헤어브러시


헤어브러시에는 머리카락 혹은 각종 먼지가 엉켜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LG 코드 제로 A9(S96SFBSH1)은 안티 헤어브러시를 적용해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먼지나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다. 필자는 이미 7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지만 헤어브러시에 머리카락이 엉켜 고생해본 기억이 없다.

 

 

구 브러시 (A9 판타지실버 기본 구성품)




LG 코드제로 A9은 모델명에 따라 구성품 차이가 조금씩 다르다. 이번 LG 코드제로 A9(S96SFBSH1)은 a930 모델과 동일한 스펙임에도 침구 브러쉬를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하고 있어 별도 침구청소기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침구를 청소할 수 있어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다.

A9의  길이 연장관을 분리한 다음 침구 브러시를 연결하면 침구 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강력한 흡입력을 통해 침구 및 카페트등의 먼지, 각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이 있는 가정의 경우 가능하면 침구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침구는 사람 몸에서 나오는 각질을 먹이로 살고 있는 집 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이다. 각종 세균과 집 먼지 진드기등이 호흡기로 들어갈 경우 알레르기 및 천식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가급적 침구를 자주 세탁해 주는 것이 좋으며, 그게 어렵다면 침구청소기를 사용해 지속적인 침구 청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LG 코드제로 A9(S96SFBSH1)은 강력한 흡입력 덕분에 기존 침구전용 청소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핸디청소기로 활용


코드제로 A9은 기본 구성품으로 스틱형 솔 및 칼형을 제공하고 있다. 만약 길이 연장관을 분리 후 스틱형 솔 및 칼형을 연결하면 핸디 청소기로 활용 역시 가능하다. 

 

 

미세먼지 걱정은?

실내에서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모터 회전 및 흡입으로 발생하는 미세 먼지 걱정을 안 할 수 없다. 하지만 이번 LG A9 코드제로는 배기구가 사용자와 반대쪽으로 배치돼 있는 것은 물론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발생을 99.9%까지 차단해 준다. 실제 미세먼지 측정기로 A9을 작동하기 이전과 작동 중의 공기 질 상태를 확인해본 결과 미세먼지 수치가 변동이 없거나 오히려 내려가는 현상이 측정되었다. 여러 차례 반복 테스트를 진행해본 결과 역시 동일한 수치가 나왔다. 즉, 제조사 설명과 같이 5단계 필터는 확실하게 미세먼지를 차단해 주는 것으로 보인다. 


 

 

세척 및 관리

사용하는 것만큼 관리도 중요하다. A9은 금속망 필터를 분리해 물 세척을 할 수 있음은 물론 마이크로 필터 및 HEPA 필터까지 분리해 함께 물 세척을 할 수 있다. 청소기의 경우 흡입구 및 각종 필터에 이물질이 쌓이게 되면 흡입력 및 필터의 성능까지 저하될 수 있다. 하지만 A9은 간편하게 분리 후 필터를 물세척할 수 있어 보다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음은 물론 청소기의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컬러

LG코드제로 A9(S96SFBSH1)은 실버,레드,블루까지 3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다. 특히 블루와 레드 색상은 온라인 전용 모델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매장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실버 색상을 좋아하지만 취향에 따라 레드와 블루색상의 A9을 구매할 수도 있다.

 

배터리 사용시간


LG A9 코드제로 판타지실버(S96SFBSH1)는 기본 구성품으로 배터리 한개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로 최대 4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하나만 가지고 사용하더라도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물론 배터리를 한개 더 추가 구매할 경우 최대 80분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간편충전대는 본체 충전은 물론 여분의 배터리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사용 및 충전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타 브랜드의 저가형 모델의 경우 충전거치대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기에는 가격이 저렴해 보이지만 거치대를 포함하면 오히려 가격이 높아지기도 한다. 

 

 

무선 청소기가 답이다!

본인이 청소를 취미로 하거나 유선 청소기 사용에 어려움이 없다면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하지만 필자와 같이 청소가 일로 생각이 들거나 무거운 유선 청소기를 이리저리 끌어 옮겨 가며 청소를 하는 게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를 알아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일단 한번 사용해 보고 나면 더 이상 말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딴트공님이 작성하였습니다.



원문보기: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245&listSeq=3576234&page=1#csidxb4b0f9f20a7fc6f92d8db92c2cfd65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