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하고 인터넷 투잡 기초튼튼




블로그마케팅, 디지털마케팅,온라인마케팅 유사한 내용을 인터넷 투잡으로 표현하며 서두를 시작하겠습니다. 인터넷 투잡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하는 과정에는 공통적으로 유무형 상품의 판매를 위한 마케팅기법을 활용하여 홍보를 하거나 ,판매를 유도하는 유사스킬등이 마케팅기법중의 하나입니다. 인터넷 투잡을 하기위해 어떤 검색어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재택부업, 돈버는방법등을 검색하다 보면 사용자들이 자주 접하게되는 내용중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접하게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몰라도 구글 그리고 구글광고는 대부분 알고 계실겁니다. 가장 흔한예로 스마트폰에 많이 사용되는 앱(어플)들을 보면 다른 광고도 많지만 특히 구글광고를 가장 많이 보고, 사용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돈버는방법, 재택부업등의 인터넷 투잡을 하려고 준비하신다면 마케팅 용어에 대해서 기본사항은 숙지하셔야 수익창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겁니다. 인터넷 투잡 너무도 많아서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유튜브,블로그마케팅,제휴마케팅등등 다양한 방법중 다양한 연재물로 소개할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수익창출을 하는 방법의 기초가되는 사항들을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샘플(1)


그 첫번째 과정으로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설명을 드리고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개인 웹사이트에 게시를 하고 계신 분이나, 애드센스 승인을 진행 중이라면 애드센스 보고서를 정확하게 판독하고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용어정리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샘플(2)


Google 계정이란 무엇입니까?

Google 계정은 마스터 Google 로그인 역할을 하며, 하나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구성됩니다. Google 계정은 애드센스 로그인과 유사하지만 Google 계정을 사용하면 Google 그룹스, Gmail, Google Product Search 등 로그인을 공유하는 Google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만 로그인하면 다시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할 필요 없이 다양한 Googl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필수항목


페이지뷰(PV)

글자 의미 그대로 애드센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본 횟수를 말한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의미하는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된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된다.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e)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페이지 CTR (Click Trough Rate)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예상수입

실제 수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무효클릭 제외등 정산을 통해 잔고에 들어온 금액과는 차이가 있는 예상되는 금액입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 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클릭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사분위

3사분위

감소율

검색

검색 CTR

검색 RPM

검색엔진

검색창

게시자 ID

게재된 광고 유형 측정기준

게재율

계정 이메일

계정 종류

관리자

광고 게재위치 측정기준

광고 노출수

광고 단위

광고 레이아웃 코드 (AdSense 광고 코드)

광고 세션

광고 세션 길이

광고 세션 RPM

광고 세션당 노출수

광고 요청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RPM

광고 유형

광고 형식

광고 형식 측정기준

광고 CTR

광고 RPM

기본 속성

노출 범위

노출 RPM

노출수

동영상 플레이어 광고 인터페이스 정의(VPAID)

동적 이미지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라이트박스 광고

로그인

리치 미디어 광고

링크 단위

맞춤 검색 광고

맞춤검색 엔진(CSE)

목적 URL (Destination URL)

보류

보이지 않는 광고 단위 필터

브라우저 캐시

비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빈 광고

수익 지분

수입 조정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연락받을 이메일

완료수

요청된 광고 유형 측정기준

이탈률

일반 사용자

입찰 유형

저장된 보고서

전환

조회 가능 Active View

중간점

참여당비용(CPE)

청구 대상이 아닌 노출

최근 광고 노출 비율(%)

최근 수입(%)

측정 가능 광고 세션 비율

측정 가능 Active View

쿠키

크롤러

클릭

클릭당비용(CPC)

클릭률(CTR)

타겟팅 광고 게재위치

타겟팅 유형

텍스트 광고

파비콘

페이지 CTR

페이지 RPM

페이지뷰

평균 광고 세션 시간

평균 조회 가능 시간

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확장형 광고

Active View CPM

API

Blogger

CPM 광고란 무엇입니까?

Google 계정이란 무엇입니까?

HTML 광고

IFRAME

TrueView 건너뛰기 비율

TrueView 보기

TrueView VTR


구글애드센터 고객센터 용어 리스트입니다. 두가지 타입으로 선택하셔서 검색하시면됩니다.

1) Ctrl+F로 검색한다.전체 설명이 한페이지 보인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2) 용어 리스트별로 링크를 찾아본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블로그,인터넷 투잡 관련 다른글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글 준비중)

☞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하고 인터넷 투잡 기초튼튼 (현재글)

HTML/CSS 편집 메뉴 개편된 Tistory

2017 티스토리 결산 블로그 히스토리 (Blog History)

티스토리 사이트맵 구글서치콘솔 제출과 SEO검색엔진 최적화 어떤 관계가...

마우스 우클릭 금지 적용만으로 블로그 복사금지 완벽하다고 볼 수 있는가



댓글
댓글쓰기 폼
«   2020/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