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티스토리 결산 블로그 히스토리 (Blog History)




티스토리 블로그

너와의 만남

무술년 새해가 시작된지도 벌써 한달이 지나갔네요. 블로그 포스팅 몇 개 안했는데 시간이 작년만큼이나 빠르다는 느낌이듭니다. 마감일자 임박해서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라는 주제로 글을 적으려고 하니 막막하기만 하네요. 제목은 거창하게 “2017 티스토리 결산 블로그 히스토리 (Blog History)로 정하고 적어 내려가 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친구처럼 생각하고 작성하는 글들이라 친구모드로 글을 작성 해봅니다.


2017년 5월 티스토리 블로그 본격적인 첫걸음

티스토리 블로그 너를 처음만난해는 2016 12월이었지.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멋모르고 시작하는통에 너에게는 소흘했었지.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너를 본격적으로 다시 만나기 시작한 건 2017 5 2주차였던걸로 기억이 난다 네이버 블로그는 운동,종교행사 등 개인 일기정도 형태로 포스팅하며 지내던 어느 날 큰 사고가 일어났지. 축구를 좋아하는 FC동호회 구청장배 축구 시합에서 전방십자인대가 완전 파열되는 끔직했던 그 날 이후부터 모든 것이 암흑과 같은 순간들뿐이었지. 잘 다니던 직장조차 1년이상의 재활에도 치유되지 않는 통에 온라인 디지털마케팅 관련한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게된거야.

 

블로그 포스팅을 무작정 열심히 하면서 틈틈이 셀프스터디로 배우게 되는 다양한 온라인 재택업무 등을 알게 되었지. 네이버는 일단 애드포스트를 타케팅해서 달려왔지만 승인받은뒤로 CPA등을 자주 사용해서인지 블로그저품질, 유사문서 등의 사유로 검색미노출등 허무함만을 가져다 준 6개월이 지날 무렵 우연히 무료강의를 블로그xx에서 듣게 되었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그리고 다양한 배너광고등의 제휴마케팅 업무가 있다는 걸 뒤늦게 알고는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너와의 인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거야.

 

Tistory Blog (티스토리 블로그) 너만의 매력

티스토리 블로그 너란 녀석은 만남부터 신기했어. 생소한 HTML/CSS를 사용하여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도 적용시키고 심지어 블로그 스킨까지 자기 스타일에 맞게 개발까지 하는 모습을 보고는 어렵겠지만 시작했으니 달려보자 하는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최대한의 집중력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한달,두달 점점 시간이 지나갔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티스토리 너의 진가를 잘 모르겠더라구. 오로지 포스팅 양에만 신경 쓰다 보니 스킨변경이니, HTML 코드적용이니, 플러그인 등등 아무것도 모른 체 지나던 작년9월 몇 차례 승인거절 이후 애타게 기다리고 애먹이던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이 되었다는 순간 마치 이제 된거야 하는 기쁜 마음에 티스토리 블로그 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구나.

 

그때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양한 기능들을 배우고 익히며 장점을 알게 되었지. 구글 애드센스 코드 자체가 HTML 형태로 플러그인이나 서식으로 만들어서 적용하는 특징이 있다보니 HTML/CSS를 기초라로 알아야 남들이 하는 데로 따라 할 수 있더라구. 마치 테스트베드처럼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면서 이제는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너를 내 스타일에 맞게 바꾸고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이 많이 향상 되게 되었지. 하지만 아직도 갈길은 멀기만 하구나. 온라인 디지털마케팅 관련해서는 정말 배워야 할게 무궁무진하네.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을 하면서 추억을 떠올려보니 실패 아닌 아픈 기억들도 상당히 많더라구, 블로그 관객들의 관심은 천차만별이고 성심성의껏 작성한 포스팅이 기대 이하의 반응이 나올 때, 네이버 저품질때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너도 여기까지가 한계인가 하며 고민 한적도 많은듯해. 그래도 이렇게 열심히 달리고 있단다.

 

오랫동안 함께하자 바로 너 "티스토리 블로그"

좋은 기억으로 만나 연을 맺은 티스토리 너만은 오랫동안 함께 했으면 한다. 2017년 첫만남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으로 더 가까워진 너에게 고맙고 수고했다고 전해주고 싶다.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Blog History)를 이쯤에서 마무리 하려고 해. 2018년도 잘 지내보자 파이팅!!

 

두서없이 글을 적어 봤습니다. 장시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영상 편집 초보지만 티스토리 결산보고 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