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지털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Analytics) 실무자를위한 인강



대한민국 NO.1 실무

구글 애널리틱스


디지털마케팅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다.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 (콘솔) 게임, 등이 대표적인 인터넷 기반장치의 예 이다. 기술이 발달하고 많은 장치와 기기들이 인터넷 검색기능을 제공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잠재성이 점진적으로 실현되고 있는 추세이다.

디지털 마케팅에는 크게 Pull(유인형)과 Push가 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출처] 위키백과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광고주에게 해당 광고의 효과를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무료 툴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시간 클릭수와 판매량, 해당 키워드의 트래픽, 클릭이 판매로 이어진 비율 등 광고 효과를 즉각 확인 할 수 있게 해준다.

미디어 업체로 하여금 광고 판매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임으로써 롱테일(long tail)이라는 형태로 변화하도록 한다. 그렇게 한다면 기존에는 광고를 잘 하지 않던 이들까지도 타킷팅이 잘 된 저렴한 광고를 구매하도록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분석가 신성무의 GA인강

Google Analytics

강력한 데이터 분석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마스터해보세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친절한 강의, 오프라인에서만 제공되던 강의를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구글애널리틱스 인강 : http://datyl.me/t49zjrljug

광고홍보 활동을 하면서 해당 광고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기로 하고 작성하였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특징

유저의 반응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함.

웹사이트 트랙킹

잠재고객보고서

획득보고서

방문형태보고서

전환보고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