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사이트맵 구글서치콘솔 제출과 SEO검색엔진 최적화 어떤 관계가...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만하기도 바쁜데 SEO검색엔진 최적화로 검색노출 잘하기,사이트맵 생성 및 제출하기 등 잘 알지도 못하는 용어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면 할 수록 늘어만가고 있는분들이 많을겁니다. 마치 미궁에 빠진것처럼 최적화,저품질등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며 검색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아니면 올린 글 건건마다 제목,키워드등으로 검색을 할 경우도 있을겁니다. 

블로그, 웹사이트,카페등 관심있는 글들을 직접 작성하여 포스팅하기, 타인 글을 공유하여 포스팅하기 등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인터넷 온라인상에 셀 수 없을정도로 많이 노출되고 실시간으로 글들을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린 글들이 온라인 포털, 웹사이트등에 제대로 노출이 되지않는다면 어떨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구상하고 작성한 소중한 글들이 SEO검색엔지 최적화가 안되었다, 또는 유사문서다, 기타 다양한 사유로 검색노출이 잘 될 수 있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야될 일들이 뭐가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궁금해하던 사이트맵 (Sitemap)을 구글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등 검색엔진에 제출해야 됩니다.


사이트맵

(Sitemap) 제출 이란?

구글 및 기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 컨텐츠의 상세정보를 전달 해 줄 수 있는 필수적인 과정중의 하나입니다. 

힌트(Hint) :사이트맵(sitemap) ?

SEO검색엔진 최적화 필수 과제는 사이트맵(sitemap) 제출.

구글 및 기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웹사이트 콘텐츠의 길잡이를 해주는 네비게이션과 같은 역활.


개개인별 웹사이트의 카테고리,셋팅값등 세분화된 상세정보가 전부 다릅니다. 만약 사이트맵(sitemap)을 검색엔진에 제출을 하지 않았을경우에는 여러분이 가지고있는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다음,구글..), 웹사이트에 올린글들 전체를 인식하지 못하고 부분적으로 랜덤하게 분석하여 SEO검색엔진 크롤러에 의해 구글이나 네이버에 보이지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하는게 검색노출 100%를 보장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수많은 인터넷상의 글들을 파헤치고 검색로봇에게 상세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사이트맵"을 통해 잘 알려주는 길만이 검색노출이 될 수있고 노출 및 색인이 잘되는 블로그,사이트로서 성장하고 그것이 곧 SEO검색엔진 최적화로의 첫 디딤돌이 되는것일겁니다.

사이트맵(sitemap) 제출의 중요성은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검색엔진은 어떻게 사이트맵을 보고 프로세싱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은 "크롤링"을 통해 페이지를 생성하고 빠른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인덱싱해줍니다. 

힌트(Hint) :

크롤링

이란 ?

 

크롤링(Crawling) : 웹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서 데이타를 추출한다는 의미




구글서치콘솔 사이트에서 크롤링 항목을 보신적이 있나요 ? 사이트맵을 등록하면 항목중 크롤링(Crawing)을 보시게 될겁니다.크롤링 오류 , 크롤링 통계등 복잡하게 일자별로 그래프가 보이고 수치로 보여주는 내용, 이것이 바로 설명드리는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눈으로 볼 수 있는곳입니다. 구글에서는 검색결과를 스파이더라는 크롤러가 데이터의 최신상태를 유지하기위해 크롤링을 하게되고 이를 검색결과에 저장하게됩니다.

힌트(Hint) : 크롤러 정의

웹 크롤러(web crawler)는 조직적, 자동화된 방법으로 월드 와이드 웹을 탐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웹 크롤러가 하는 작업을 웹 크롤링(web crawling) 혹은 스파이더링(spidering)이라 부른다. 웹 크롤러는 웹 스파이더[1], 앤트, 오토매틱 인덱서[2], 웹 스커터로도 부를 수 있다.[3] 그 외에 봇(bots), 웜(worms), 웹 로봇(web robot) 등으로도 부른다.  

출처: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C%9B%B9_%ED%81%AC%EB%A1%A4%EB%9F%AC


사이트맵 주요기능은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복잡한 경로를 알려주는 네이게이션과 기능과 같은용도로 보시면됩니다. SiteMap이란 전체 블로그(웹사이트) 구조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SEO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해야될 일들이 뭐가 있을까요. 맞습니다. 궁금해하던 사이트맵 제출 필수적으로 해야되는가에 대한 답변은

사이트맵 (Sitemap)을 구글 서치콘솔,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등 검색엔진에 제출해야 됩니다.



간단하게 사이트맵과 SEO검색엔진 최적화의 글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컴퓨터Tip 카테고리 다음 포스팅 내용은 사이트맵 등록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