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동영상 올 한해 스토리를  인공지능 시스템처럼 만들어주다




페이스북을 SNS 매체로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으로 아웃바운드 마케팅 개념으로 자주 사용한다. 디지털마케팅 용어에서 인바운드마케팅, 아웃바운드마케팅 이란 용어가 있다. 일반적으로 지금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완료한 포스팅은 검색시 유효키워드로 검색되어 다양한 웹포탈의 유입경로를 통해 블로그에 방문하게된다. 이 경우를 인바운드마케팅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어떤 걸까요..?  블로그의 포스팅시 네이버, 다음,구글등에 검색노출이 상위로 노출되어 유입률을 높이기란 결코 쉽지 않을일입니다.  다양한 키워드, 유효키워드, 트랜드등을 고려한 포스팅들이 경쟁하에 검색노출이 되기때문에 , 상황에따라 검색노출 순위가 상위는 커녕 노출이 안되는 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과는 다르게 배너광고, 웹사이트 제휴,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등의 SNS채널을 통한 타케팅포인트를 만들어 생성된 경로를통해 접속하는경우를 바로 아웃바운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SNS채널로 자주 자용하는 페이스북 은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등과 함께 다양한 홍보 마케팅 채널수단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포스팅처럼 이미지, 동영상,글,해시태그등을 활용한  게시물들이 뉴스피드에 나타나거나,  비즈니스용도로 페이지를 생성하여 그룹화된 커뮤니티내의 일반가입자에게 전문적인 홍보,공지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적 도구로써 선호도가 높은 SNS 또는 웹사이트입니다. 


이런 페이스북을 2017년 한해동안 유난히 많은 게시글들을 올리고 활용도를 높인 한해였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는 자동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등에 포스팅된 자료들이 작성될때마다 자동적으로 연동된 계정을통해 게시물이 작성됩니다.  현재 약 400여개의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이 되어 있으니 페이스북 계정에도 페이지 또는 홈라인에 400여개 이상의 게시물들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생성된 게시물들이 페이스북에서  닉네임: soccerdin을 알리고  블로그의 공감버튼과 유사한 기능의 '좋아요' 기능을 통해 친한 이웃에게 타임라인을 통해 보여지게됩니다. 2017년 한해동한 업로드했던 많은 게시물들을 모아모아 인공지는 시스템이 자동분석하듯 무작위로 선별된 이미지를 모아 동영상으로 만들어준것입니다. 이런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페이스북이 GIF이미지처럼 자동으로 만들어준 '올 한해 스토리 페이스북 동영상' 공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