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전자 안내로봇, 국내 최대 쇼핑몰 스타필드 누벼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안내로봇 국내 최대 복합 쇼핑몰스타필드 하남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LG
전자는 쇼핑테마파크스타필드 운영하는신세계 프라퍼티 협력해 이번 주부터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서 안내로봇 2대의 현장 테스트를 시작했다. LG전자는 2주간 현장 테스트를 진행한 이달 말부터 공식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안내로봇은 1 안내데스크 주변을 자율 주행하며 연간 2,500만명에 이르는스타필드 하남방문객들에게 주요 시설 매장 안내, 광고 상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매장을 찾으면 로봇은 화면과 음성으로 해당 매장의 위치, 상세 경로, 소요시간 등을 안내해준다.

LG
전자는 방문객이 로봇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있는 재미도 더했다. 방문객이 로봇의 머리에 있는 터치스크린에 이름을 입력하면, 로봇은 몸통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에 방문객의 이름을 띄우며사진 촬영 준비 되셨죠? 구호에 맞춰 사진을 찍어 주세요라고 말한다.



로봇은 방문객이 번씩 촬영할 있게하나, , , 치즈”, “이번엔 크게 웃어요”, “마지막으로 멋진 포즈!” 순서로 촬영 구호를 말해준다. 촬영을 마치면너무 멋져요! 다음에 봐요라고 인사를 건넨다.

이번 협력을 통해 LG전자는 안내로봇이 방문객과 주고받는 데이터를 토대로 로봇 개발 역량을 키우고, 신세계 프라퍼티는스타필드 하남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크게 높일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전자와 신세계 프라퍼티는 현장 테스트 시범서비스의 결과를 토대로 안내로봇의 최종 도입 여부를 결정하고 음성 인식, 에스코트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도 협의할 예정이다.

LG
전자가스타필드 하남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는 로봇 기술과 관련해 장기간 축적해온 역량과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영 중인 로봇 시범서비스의 성과 등이 크게 기여했다.



LG
전자 안내로봇은 위치 인식, 장애물 인식 자율 주행 기술을 비롯해 제어 기술, 사물인터넷(IoT)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 역량이 융합된 제품이다. 로봇에 탑재된 레이저 레이더(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이 로봇의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해 방문객들로 붐비는 복잡한 공간에서도 안전하면서 효율적으로 운행한다.

LG
전자는 올해 가정용 상업용 로봇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한 있다. LG전자는 안내로봇 외에도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허브 로봇 공공 장소나 주택에서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로봇들을 선보였다. 특히 LG전자가 7 말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서비스 중인 안내로봇과 청소로봇은 공항 이용객들에게 호응이 높다.

LG
전자 H&A스마트솔루션BD담당 류혜정 상무는공항, 대형 쇼핑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지속 넓히며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확대할 이라고 강조했다.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SK텔레콤이 차세대 AI 네트워크 탱고를 전 통신 네트워크 영역으로 확대 적용했다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SK텔레콤 자사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 시속 80km로 경부고속도로 주행 성공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AI로봇 매장 지니스토어 통신업계 최초로 KT가 선보인다.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파나소닉, 에볼타 로봇 7월 7일 1000미터 피오르드 수직 절벽 오르기에 도전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인공지능 기반 금융봇과 블록체인 앞세운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

[IT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술] - 인공지능연구소 로봇 선행연구소 신설 LG전자 인공지능 연구조직 확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