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도 PC처럼 웹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지구 모양의 ‘인터넷’ 아이콘이 익숙할 텐데요. 갤럭시 S8과 갤럭시 S8+(이하 ‘갤럭시 S8’)에서 간결한 아이콘으로 새단장하기도 했습니다. 삼성 인터넷은 삼성 스마트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삼성전자가 2012년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왔습니다. 최근 삼성 인터넷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돼 안드로이드 5.0 이상의 삼성 스마트 기기와 구글 기기(Google Experience Device)에서 삼성 인터넷의 풍부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하나로 할 수 있는 많은 일
 
삼성 인터넷은 ‘확장 기능’(Extensions)이라는 추가 메뉴를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각종 부가 기능을 통해 웹 서핑을 더 편하고 재미있게 해주는데요.
우선, ‘CloseBy’는 브라우저에 IoT를 적용한 기능으로, 주변 사물이나 장소를 기반으로 유용한 정보를 추천해줍니다. 주변에 비콘(Beacon) 장치가 있을 경우 그 상황에 관련된 URL 신호를 받아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이라면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웹페이지를, 미술관이라면 바로 앞의 그림을 설명해주는 웹페이지를 바로 방문할 수 있는 거죠. 실제로 에버랜드의 경우 각 어트랙션에 비콘을 설치해 놀이기구의 특징·대기인원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이나 영국 빅토리아 알버트 뮤지엄 등 유명 박물관들도 비콘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작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은 ‘QR 코드 스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전용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삼성 인터넷을 코드 리더기로 활용할 수 있는 건데요. QR 코드 리더기를 활성화하면 상세 메뉴에 스캔 기능이 추가됩니다. 주변이나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QR 코드를 확인하고 싶을 때 별도로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늘 사용하는 삼성 인터넷의 상세 메뉴에서 QR 코드 스캔을 선택하면 됩니다. 브라우저 상에서 자동으로 카메라가 연동돼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어시스턴트’는 인터넷에서 동영상 감상 중 편리함을 더합니다. 영상을 보다가 화면 한쪽의 버튼을 누르면 △TV에서 보기 △기어 VR로 보기 △팝업 플레이어로 보기 △전체 화면으로 보기 옵션이 나타나는데요. 웹사이트 속 축구 영상을 보다가 멋진 골을 넣은 선수에 대해 궁금하다면 팝업 플레이어로 바꿔 동영상 시청과 정보 검색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연결 가능한 TV나 기어 VR이 있다면 웹사이트 영상을 각각 대화면과 가상현실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이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빠른 메뉴’를 이용하면 웹 서핑 중 유용한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 가능합니다. 화면 모서리에 나타나는 버튼을 누르면 △웹페이지를 공유하고 △새 탭을 열고 △웹페이지 텍스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죠. 매번 상세 메뉴로 들어가지 않아도 자주 쓰는 ‘공유’나 ‘새 탭’ 실행이 보다 편리해집니다. 빠른 메뉴 버튼은 화면의 좌우 모서리 중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으로 스마트폰을 넘어 PC와 가상현실에서도 유용하게
갤럭시 S8과 삼성 덱스(DeX)가 만나면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쓰는 것처럼 삼성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모니터 상에 삼성 인터넷을 여러 창 열어놓고 볼 수 있어 다수의 사이트를 오가며 멀티 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창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온라인 쇼핑 시 여러 상품들의 사이트를 한 화면에 띄워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면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삼성 덱스 이용 중 웹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 결제가 필요할 땐 갤럭시 S8의 생체 인식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뿐 아니라 삼성 기어 VR에서도 삼성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for Gear VR)’을 통해 가상현실 환경에서도 온라인 상의 다양한 VR 영상이나 360도 사진 등을 손쉽게 탐색하고 감상하는 건데요. 특히, 스마트폰에서 삼성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기어 VR과 연결하면 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나 영상을 기어 VR로 실감나게 이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삼성 인터넷의 북마크와 동영상 기록 목록을 연동해 모바일에서 즐겨 찾은 콘텐츠를 가상현실 속에서 연속해서 경험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출처:삼성전자 IT 정보통신 기술: 통신, 모바일, 인터넷,컴퓨터 ,전자 etc  soccerdin


데스크톱·노트북 등 PC에서도 삼성 인터넷으로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PC의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삼성 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삼성 인터넷의 북마크와 PC에서 이용하는 크롬의 북마크를 공유,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모바일과 PC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 양쪽의 북마크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